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알려드립니다

국가장학금 Ⅰ유형 (학생 직접지원형)은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능력과 의지가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고등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국가장학금 Ⅰ유형에 대한 선정기준과 신청 방법, 지원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니 해당 학생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Ⅰ유형

구비서류

필수서류 없음

선택서류

국가장학금 신청정보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신청자에 대한 확인 정보가 불일치할 경우 별도 제출 필요

선정기준

  •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국내대학 재학 중인 학자금지원 8구간 이하 대학생이 지원 대상입니다. 단, 재정지원제한유형 Ⅱ대학의 23년도 신·편입생은 제외됩니다.
  • 성적 기준은 직전 학기에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100점 만점의 80점(B 학점)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기초·차상위계층의 경우 100점 만점의 70점(C 학점) 이상, 학자금지원 1구간~3구간의 경우 C 학점 경고제 2회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 대학생과 자립준비청년은 성적 기준이 미적용됩니다. 신·편입생은 첫 학기에 한하여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이 미적용됩니다.

신청방법

국가장학금 Ⅰ유형 신청은 한국장학재단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신청 기한은 한 학기당 2차례로 분류되며, 신청 기한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

국가장학금 Ⅰ유형은 등록금 범위 내 지원구간별 차등지원을 제공합니다.

지원금액은 연간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경우 첫째 연 700만원 및 둘째 등록금 전액입니다. 또한, 1~3구간은 연간 520만원, 4~6구간은 연간 390만원, 7~8구간은 연간 350만원을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599-2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세부 정보 및 신청 사이트는 한국장학재단의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