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방문 지원 신청방법

산후 관리를 위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방문서비스를 국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출산하게 되면 경제적인 부담과 산모 및 아이의 건강에도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방문 서비스 지원대상

첫째, 산모 또는 배우자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는 출산가정입니다.

둘째,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이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출산가정입니다.

선정 기한은 출산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까지입니다.

신청 방법과 문의처

출산 가정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 http://www.bokjiro.go.kr

서비스 내용과 지원 유형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가 일정 기간 출산 가정을 방문하여 산후 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기간은 태아유형(단태아/쌍생아/삼태아 이상), 출산순위(첫째/둘째/셋째 이상), 서비스기간(단축/표준/연장) 선택에 따라 5일에서 25일까지로 다양하며, 지원금도 태아유형, 출산순위, 소득구간 및 서비스기간 선택 결과에 따라 418,000원 ~ 5,445,000원까지 차등으로 지원됩니다.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은 우리 사회 전체의 관심사입니다. 출산가정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때, 이러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께서 지원대상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가능하면 꼭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